중부대학교

팀 소개

중부대 배구부는 송낙훈 감독과 김대현 코치의 지도아래 24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학스포츠 활성화와 대학배구 발전을 위해 2012년 12월 4일에 창단하였습니다. 창단 이후 2016 KUSF 대학배구 U-리그 준우승을 시작으로 2016 전국대학배구 남해대회 우승, 2018, 2019 KUSF 대학배구 U-리그 2연속 우승의 금자탑을 세웠습니다. 또한,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여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를 목에 걸었습니다. 지금까지 총 28명의 선수가 프로배구 신인선수로 지명받았으며, 현재 우리카드 하승우, 삼성화재 신장호, KB손해보험 여민수, 한국전력 김동영 선수는 팀 주축 선수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배구부는 선수 개인의 성취기준을 설정하여 체계적인 목표설정과 선수단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선수들에게 당면한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수로서의 삶’보다‘학생으로서의 삶’을 강조하여 “공부하는 학생선수상 정립”을 목표로 배구부를 운영합니다.

 

첫째,‘학생’과‘선수’가 하나라는 의식을 심어 학업과 운동을 병행 한 전인교육을 추구합니다.

둘째, 취업대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가 자격 취득 및 맞춤형 진로지도로 선수들의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합니다.

셋째, 사회의 요구분석을 통한 내실 있는 교육과 정부 정책의 변화에 맞춘 실무적 지도를 실천합니다.

넷째, 지역사회 공헌 및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나눔과 소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섯째, 효율적이며 과학적인 훈련을 위한 의료지원시스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현실교육을 실천하는 배구단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수 기록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서로16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F동1019호

전화 02-419-4676 / 팩스 02-419-4776/이메일 gokuva@hanmail.net

Copyright C 2015 한국대학배구연맹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