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SF 기자단 기사



[비시즌 특집] 2019 KUSF 대학배구야 만반잘부! ⑧ 중부대학교

KUVF
2019-03-07 14:26
조회수 261

KakaoTalk_20190208_193801886.jpg

제공 : 김동영 선수


[KUSF=글 안혜림 기자 / 사진 안혜림 기자 및 선수 개인 제공]


 2018 KUSF 대학배구 U-리그가 끝난지 어연 4달이 흘렀다. 개학과 함께 찾아올 2019년 새로운 U-리그 시즌을 앞두고 선수들은 비시즌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준비중이다. 설 연휴를 앞두고 비시즌 동안 팀은 어떻게 준비를 하고 있는지, 선수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감독님들과 새로운 팀 주장님께 안부를 물었다. 만반잘부!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


 여덟 번째 팀은 행복한 2018년을 보낸 중부대학교 (이하 중부대)이다. 2016년 인하대에 패하며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2018 대학배구 U-리그에서 창단 첫 통합 우승을 이뤄냈다. 좋은 성적에 이어 팀의 수비와 리시브를 책임졌던 채진우(KB손해보험), 이지훈(대한항공)가 프로구단에 입성했다. 신장호의 부상 외에는 전체적으로 행복했던 한 해를 보낸 중부대의 비시즌 이야기를 들어본다.


3O7A3300.jpg


중부대학교 송낙훈 감독님
Q. 비시즌에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A. 전국체전 이후 교수로서의 업무가 너무 많아 학생들에게 신경을 많이 못 써줬다. 박우철, 김대현 코치 두분이 아이들 훈련에 힘을 써줘서 다시 한번 고맙다는 말을 우선 전하고 싶다.


 우선 1월에 고등학교와 국군 상무와 연습경기를 진행했다. 경기 감각을 유지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최대한 보완하려 노력했다. 2월에는 팀 전체적으로 리빌딩에 들어간다. 새로운 선수들도 들어오기에 손발을 맞추면서 내실을 다지려 한다. 


 전국체전이 끝난 이후에 선수들 자체적으로 체력을 키우도록 꾸준히 강조했다. 선수들이 능동적으로 잘 따라오고 있어 고맙고, 또 미안하기도 하다.


Q. 남은 비시즌 동안 보완할 부분과 이번 시즌의 목표는 어떻게 되실까요?


A.  우리 팀의 보완할 점은 리시브라 생각한다. 리시브를 잘 담당해주던 채진우(KB손해보험)와 이지훈(대한항공)이 나갔고, 신장호도 부상에서 회복 중이라 더 손을 봐야 한다. 배구의 기본기가 제대로 되어 있어야 우리 중부대만의 배구가 잘 이뤄질 수 있다. 항상 '할 수 있다' 는 말을 나나 두 코치님이 자주 말하며 자신감을 키워주려 한다. 동시에 이번 시즌 새롭게 선발로 뛸 수 있는 선수들도 있기에 자신의 자리에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북돋으려 한다.


 작년 2018 대학배구 U-리그 통합우승을 달성해 심적 부담이 꽤나 크다. (웃음) 우선 매 경기 최선을 다 해서 선수들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리드 하려고 한다. 전체적으로 6강 이상으로 목표를 잡고 있다. 이후에는 집중력을 갖고 4강, 더 나아가 우승을 바라 볼 수 있다 생각한다.


 선수로서 좋은 성적을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학생으로서 해야 할 기본적인 학습도 중요하다 생각한다. 작년에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한 친구들도 있지만, 아쉽게 취득하지 못한 친구들도 있었다. 리그도 준비하고 대학생으로서 본분을 다하는 한 해를 만들도록 독려하려 한다.


3O7A3353.jpg




중부대학교 주장 김동영 선수 (아포짓 스파이커)

Q. 선수들은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A. 전지훈련을 다니며 비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곧 3월이 되어 시즌이 시작하기에 팀워크를 더 다지고 있습니다.


Q. 설 연휴에 무엇을 하며 쉴 계획인지? (인터뷰 기준 2월 1일)


A. 연휴에는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면서도 몸이 쳐지지 않게 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고향 친구들도 만나 좋은 시간을 보낼 예정입니다.


Q. 비시즌을 향한 각오


A.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남은 동계 기간 동안 더 노력해서 작년 통합 우승 팀에 걸맞는 성적과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825672&memberNo=1352526&navigationType=push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5,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 B20-2 (잠실동)

전화 02-419-4676 / 팩스 02-419-4776

Copyright C 2015 한국대학배구연맹 ALL RIGHT RESERVED.